베토벤은 자신의 작품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나타내는 어떤 기록이나 진술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평생 동안 다양한 작품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만족과 애착을 표현했으며, 그의 음악에 대한 그의 의견은 복잡할 수 있으며 진화하는 그의 예술적이고 개인적인 관점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토벤 자신이 높이 평가한 작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향곡 9번 D단조, Op. 125 ("Choral"): 베토벤의 9번 교향곡은 그의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합창 피날레가 포함되고 프리드리히 쉴러의 "환희의 송가" 시가 배경이 된 이 작품은 베토벤에게 획기적이고 심오한 의미를 지닌 작품이 되었습니다. 교향곡 9번은 보편적인 이상과 통일의 주제에 대한 그의 추구를 나타내므로 그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작곡이 되었습니다.
피아노 소나타 14번 다단조 Op. 27, No. 2 ("월광 소나타"): 베토벤과 그의 초기 피아노 소나타 일부와의 관계는 복잡했지만 그는 "월광 소나타"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표현력이 풍부한 이 곡의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1악장은 베토벤의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현악 사중주 14번 C단조, Op. 131: 베토벤은 이 현악 4중주를 그의 가장 심오하고 개인적인 작품 중 하나로 여겼습니다. 그는 강렬한 노력과 탐구가 필요한 "어려운"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4중주의 상호 연결된 7개의 악장과 그 감정적 깊이는 형식에 대한 베토벤의 실험과 깊이 있는 자기 성찰적 접근 방식을 반영합니다.
교향곡 7번 가장조, Op. 92: 베토벤은 교향곡 7번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 에너지 넘치는 리듬, 역동적인 대비, 활기찬 캐릭터는 그의 시대에 청중들 사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 되었으며 그 활력과 정서적 영향으로 계속해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현악 사중주 13번 B플랫 장조, Op. 130: 베토벤은 이 4중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고 그의 가장 심오한 작곡 중 하나로 간주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Op.의 일부가 될 예정이었던 대체 피날레인 "Grosse Fuge"를 쓰기도 했습니다. 4중주의 복잡한 감정과 혁신적인 구조에 대한 탐구는 베토벤의 예술적 진화를 반영했습니다.
자신의 음악에 대한 베토벤의 의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했을 수 있으며 다른 작곡과의 관계는 그의 건강 상태, 개인적 상황 및 그가 직면한 예술적 도전과 같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선호도에 관계없이 베토벤의 작품은 그의 예술적 천재성, 혁신 및 클래식 음악 세계에 대한 영향에 대한 증거입니다.
#대푸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 현악 4중주 13번 B플랫 장조 Op. 130, 작곡가의 창의적인 천재성, 실험 정신, 정서적 깊이를 보여주는 놀라운 구성입니다. 이 4중주곡의 중심에는 "Grosse Fuge"(Grand Fugue)가 있습니다. 이 작품은 창작 이래로 음악가와 청취자들을 당혹스럽게 하고 매혹시키며 영감을 준 기념비적이고 도전적인 작품입니다.
역사적 및 맥락적 배경: 1825-1826년에 작곡된 베토벤의 현악 4중주 Op. 130은 러시아 귀족이자 음악 애호가인 Nikolai Galitzin 왕자가 의뢰했습니다. 인생의 이 시점에서 베토벤은 이미 상당한 양의 획기적인 음악을 작곡했으며 새로운 표현 영역과 형식을 탐구하고 있었습니다. Op. 130년은 "장엄한 미사"와 교향곡 9번과 같은 다른 중요한 작품으로 특징지어지는 강렬한 창의성의 시기와 일치했습니다.
현악 사중주 Op. 130은 원래 최종 악장으로 "Grosse Fuge"를 포함하도록 의도되었습니다. 그러나 "Grosse Fuge"의 복잡성과 아방가르드적 특성 때문에 베토벤의 출판사는 그에게 보다 전통적인 피날레로 대체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베토벤은 마지못해 동의했고 현재 피날레로 알려진 새로운 피날레를 작곡했습니다.
베토벤의 원래 비전은 보존되었고 "대 푸가"는 결국 Op. 133. 이 되었습니다.
"Grosse Fuge"는 대위법적 복잡성과 지적 깊이의 역작입니다. 기념비적인 푸가와 이중 푸가로, 둘 다 복잡한 형태의 모방 폴리포니를 지칭합니다. 푸가는 다양한 성부로 도입되고 모방되는 주제를 포함하며 구조화되고 계층화된 방식으로 엮입니다. 베토벤은 이 형식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관습의 경계를 넓히고 주제 개발의 한계를 탐구했습니다.
"Grosse Fuge"의 구조는 광범위하고 다면적입니다.
서론: "Grosse Fuge"는 "Overtura"라고 표시된 신비하고 불안한 서론으로 시작됩니다. 이 도입부는 주요 푸가의 전주곡으로 앞으로 다가올 음악적 여정의 무대를 설정합니다.
푸가: 주요 푸가는 서론에 이어 주제 전개에 대한 기념비적인 탐구입니다. 푸가의 주제는 한 성부에서 소개되고 다른 성부에서 차례로 모방합니다. 주제에 대한 베토벤의 처리는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예상치 못한 반음계, 리듬의 복잡성 및 역학의 극적인 변화를 통합합니다.
이중 푸가: 하나의 푸가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베토벤은 "이중 푸가"를 생성하는 두 번째 푸가를 도입하여 작곡을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이것은 두 개의 분리된 주제가 서로 다른 목소리로 동시에 전개되어 대위법적 상호작용의 풍부한 태피스트리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제 변환: "대푸가" 전반에 걸쳐 베토벤은 주제를 변환하고 조작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는 음악적 질감과 색상의 만화경을 만들어 반전, 확대, 축소 및 리듬 변형을 적용합니다.
절정: "Grosse Fuge"는 절정에 이르며 다양한 목소리가 대위법 숙달의 숨막히는 전시로 수렴됩니다. 이 절정 이후, 푸가는 점차 해결되고 물러나며 "Meno mosso e moderato"라고 표시된 마지막 섹션으로 이어지며 강도가 가라앉고 음악은 성찰의 감각으로 끝납니다.
해석상의 고려 사항: "Grosse Fuge"를 해석하는 것은 연주자와 청취자 모두에게 중요한 과제를 제시합니다. 그것의 복잡성, 복잡한 대위법, 정서적 깊이는 신중한 연구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연주자는 복잡한 베토벤의 주제 변형을 탐색하고 대위법적 질감의 명확성을 유지하며 혼란에서 평온에 이르는 감정 스펙트럼을 포착해야 합니다.
청취자에게 "Grosse Fuge"는 심오한 지적 및 정서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미로 같은 구조는 매번 만날 때마다 새로운 층과 연결을 발견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청취를 유도합니다. 푸가의 감정적 강렬함과 지적인 깊이는 매우 개인적인 수준에서 공명하여 예술적 복잡성에 대한 숙고와 참여를 유도합니다.
레거시 및 영향: "Grosse Fuge"는 베토벤의 가장 대담하고 미래 지향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복잡성, 독창성, 순전히 대담함은 당시의 관습에 도전했고, 미래 세대의 작곡가들이 새로운 표현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이 작품의 영향은 요하네스 브람스, 리하르트 바그너 등 후기 작곡가들의 음악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Grosse Fuge"는 음악가, 학자 및 청취자 모두에게 계속해서 경외심과 매혹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대위법에 대한 탐구, 정서적 깊이, 예술적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음악의 한계를 뛰어넘고 인간 경험의 깊이를 표현하려는 베토벤의 변함없는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피아노 독주곡들만 주구장창 듣다가 현악4중주를 처음 입문하게 해준 곡 입니다.
뭔가 어려운것 같으면서도 베토벤의 고뇌가 다 들어있는 느낌이랄까요...
몇번을 반복해서 들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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